The Safest BRANDING

Life-Saving Bathhouse Branding
INNOCEAN의 CSR캠페인으로, 시골 노인분들의 사랑방 역할을 수행하는 목욕탕을 리뉴얼
노인들의 목욕 중 사망인구는 교통사고보다 무려 5배나 높다는 사실을 파악하고, 주요 사망원인인 '히트쇼크'를 예방할 수 있는 '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'을 컨셉으로 프로젝트 개발
Scope of Work
BRANDING
Client
INNOCEAN
Year
2024
Background :
1. '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'이라는 캠페인 컨셉을 가시화 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필요
2. 안전 취약계층인 노인들을 고려한 그래픽 사이즈와 두께 그리고 시인성 높은 컬러 선정 필요
Idea :
1. 스퀘어 타입의 프레임을 적용한 로고타입 디자인을 통해 '안전'에 대한 브랜드 메세지 전달
2. 동양인의 피부 톤과 보색인 '그린'컬러를 메인컬러로 선정하여 욕탕에서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지정하였고, 최소 두께와 사이즈 규정을 지정하여 높은 시인성 확보